전 국민 스마트폰 앱 통해 TV보며 퀴즈 참여 가능

UST(총장 문길주)는 오는 22일 일산 EBS와 엑스포 시민광장에서 실시간 국민 참여형 과학퀴즈쇼 'SHOW ME THE SCIENCE'를 생방송 중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퀴즈쇼는 과학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UST가 지난 2015년부터 해마다 기획, 개최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생활 속 과학기술 등 유익한 과학 문제들이 출제되며 퀴즈쇼는 총 5라운드로 진행된다.

이날 방송에는 MC 김일중을 비롯해 방송인 김형규, 샘 오취리, 박슬기, 김영희 등이 패널로 참석하며 한가람 고등학교의 이정하 교사가 과학 원리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과학퀴즈쇼 1등은 1000만원, 2등은 200만원의 상금을 획득하고 매 라운드마다 온누리 상품권을 추첨으로 지급한다. 또 일산 EBS와 대전 엑스포 시민광장 현장 참석자에게는 사은품도 증정한다. 현장 참여는 EBS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0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한편, 이번 과학퀴즈쇼는 전 국민 누구나 스마트폰 앱 '땡기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퀴즈에 참석 가능하다. 생방송은 EBS가 진행을 맡는다.

스마트 과학퀴즈쇼 'SHOW ME THE MONEY' 포스터<사진=UST 제공>
스마트 과학퀴즈쇼 'SHOW ME THE MONEY' 포스터<사진=UST 제공>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