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TM·tvN, 29일 20시 30분 첫 방송
원종우·이정모·김범준·이종필·한재권 출연···"입담 기대"

이슈 저격 과학토크쇼 '밝히는 과학자들'이 오는 29일 20시 20분에 처음 방송된다.<사진=XTM 제공>
이슈 저격 과학토크쇼 '밝히는 과학자들'이 오는 29일 20시 20분에 처음 방송된다.<사진=XTM 제공>
'밝히는 과학자들'이 과학지식과 재미를 동시에 잡기 위해 브라운관에 나타난다.

XTM '밝히는 과학자들'(연출 신동훈)이 오는 29일 20시 30분 XTM과 tvN에서 처음으로 방송된다.

'밝히는 과학자들'은 최신 이슈를 과학적 관점에서 재미있게 풀어내는 토크쇼 프로그램이다.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 속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이슈들을 각기 다른 분야의 과학자들이 각자의 시각으로 풀어내며 색다른 정보와 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1회에서는 미세먼지 등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소재들이 다뤄진다.

특히 예능 대세 서장훈이 단독 MC로 발탁됐다. 뚜렷한 주관과 함께 찰진 입담으로 프로그램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서로 다른 분야 과학자들이 출연해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색다른 시선을 시청자들에게 제시한다. 과학 콘텐츠계의 유재석이라 불리는 원종우,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장, 김범준 괴짜 통계물리학자, 이종필 입자물리학자, 한재권 로봇박사 등이 재미있는 정보를 전달한다.

'밝히는 과학자들' 단독 MC로 활약할 서장훈은 "시청자분들께 재미와 지식을 동시에 주는 알찬 과학 토크쇼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라며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사회적 이슈들을 다각도로 흥미롭게 풀어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