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인체 팩트 가이드
저자: 김호정, 공역: 박경한, 출판사: 사이언스북스

◆ 인체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인체 탐구

심장은 평생 28억 번 뛴다.
뇌는 860억 개의 신경세포로 이루어져 있다.
폐는 3000억 개 이상의 혈관을 포함하고 있다.

저자: 김호정, 공역: 박경한, 출판사: 사이언스북스
저자: 김호정, 공역: 박경한, 출판사: 사이언스북스
인간의 기도 끝에서 끝까지의 길이는 2400킬로미터에 달한다. 미세먼지로 전 국민이 고통을 받고 있는 이 시대 우리가 들이마신 공기는 지금 이 순간 어디를 지나는 것일까?

사이언스북스에서 펴낸 '인체 원리: 인포그래픽 인체 팩트 가이드'는 우리가 우리 몸에 대해 꼭 알아야 할 사실들을 명확하게 보여 주는 새로운 인체 가이드북이다.

이 책에 담긴 명료한 인포그래픽은 우리 몸속 세포에서 시작해 마음과 정신까지, 말 그대로 인체의 모든 것을 알아보는 여정으로 독자를 안내하고 있다.

전 세계 9개국에서 번역·출간된 '인체 원리'는 교양 과학·의학 분야 베스트셀러인 '인체 완전판'을 비롯한 대백과사전 시리즈로 국내 독자들에게도 친숙한 영국의 출판 명가 DK(Dorling Kindersley)와 사이언스북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작지만 강력한 인체 안내서이다.

넘쳐나는 정보와 수많은 '오해와 진실'이 가득한 요즘이야말로 '팩트'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판단하는 것이 절실하다. 상충되는 의학 조언들, 막연한 건강 염려증이나 추상적인 인체 개념들 대신에 꼭 필요한 것은 내 몸과 마음이 작동하는 가장 기본적인 원리를 인식하고, 나아가 음식이나 운동, 휴식 등 생활 습관 전체까지 바꿀 수 있게 하는 명확하고 구체적인 팩트들이다. 그리고 그 체크 과정을 빠르고 정확하게 하는 데는 인체의 원리를 시각적으로 완벽하게 구현해 낸 이 책의 인포그래픽이 한몫 하고 있다.

◆인포그래픽으로 살펴보는 우리 몸 팩트 체크

'인체 원리'는 생명을 이루는 시스템을 분석하며 시작한다. 기능적 최소 단위인 세포는 어떤 구조를 이루고 있으며 유전자는 어떤 역할을 하는지, 나아가 인체를 구성하는 뼈와 근육, 혈관과 피부가 어떻게 각 신체 장기들과 연결되는지도 보여 준다.

복잡한 인체 해부도를 깔끔하게 변모시킨 이 책의 인포그래픽은 다른 모든 인체 관련 도서들과 비교하더라도 '인체 원리'를 돋보이게끔 한다. 간결하고 감각적인 이미지 덕분에 독자들은 우리 몸 안에서 벌어지는 모든 작용들에 한층 체계적이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다.

무엇이 두통을 유발하는가?
가장 많이 배울 수 있는 나이는 언제일까?
지방을 먹으면 살이 찔까?

'인체 원리'는 신경계통이나 호흡계통 등 우리 몸 각 부분이 유기적으로 영향을 주고받는 과정을 세세히 보여 주면서 끊임없이 떠오르는 의문들에도 차근차근 답해 나가는 구성 방식을 취한다.

최신 의학 소식을 비롯해 관련 학문 분야를 아우르는 한편 기존 상식과 깜짝 지식까지 넘나드는 다양한 볼거리와 생각거리는 이 책 어느 장을 펼치더라도 독자들을 빠져들게 한다. '인체 원리'는 건강에 관심 있는 독자는 물론이고 인체의 신비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부터 관련 전공자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몰입할 만큼 매력적인 책이기도 하다.

또한 '인체 원리'에서 다루는 주제들은 임신 단계와 출산, 연령별 호르몬의 작용, 에너지 균형과 식이요법, 생활 리듬 조절하기, 각종 질환과 면역 이상 등 핵심적이고도 실용적이다.

정확한 수치를 보여 주는 표와 그래프, 시원시원한 일러스트레이션은 깊이 있는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하기에 최적화되어 있다. 하루 생활과 일생 주기를 한눈에 살펴보는 페이지들 역시 참신하고 흥미진진하게 구성되었다.

<글 출처: 출판사 제공>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