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T-KRICT 스쿨 운영···화학 융합 연구인력 양성

10일 출범식 가져···학사운영 체계화로 화학분야 전문인력 양성 강화 
한국화학연구원은 지난 10일 이규호 원장, 이창진 연구기획조정본부장(스쿨 대표교수)을 비롯한 신규로 임명된 보직교수와 스쿨교수회의 위원, 교원, 학생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UST-KRICT' 스쿨 출범식 가졌다.한국화학연구원은 지난 10일 이규호 원장, 이창진 연구기획조정본부장(스쿨 대표교수)을 비롯한 신규로 임명된 보직교수와 스쿨교수회의 위원, 교원, 학생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UST-KRICT' 스쿨 출범식 가졌다.

한국화학연구원(원장 이규호)은 화학분야 현장중심형 우수 연구인력 양성을 위한 'UST-KRICT 스쿨' 운영을 시작하고 자체 출범식을 지난 10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스쿨'을 UST(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가 새롭게 도입한 학사 운영체계로 스쿨 인증기준을 충족한 출연연 캠퍼스에 설치하는 교육조직을 말한다. 

이를 위해 화학연은 특화분야 중심으로 전공을 2개 전공(의약화학 및 약리생물학, 화학소재 및 공정)과 4개 세부전공(의약화학, 약리생물학, 화학융합소재, 그린화학공정)으로 개편하고 각 전공분야 커리큘럼을 정비했다. 

스쿨 자체의 우수교원 기준을 정립해 교원의 역량을 높이며, 스쿨교수회의를 통해 체계적으로 학습을 지원함으로써 교육의 질을 높이고 스쿨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해외단기 연수교육 프로그램 확대, 취업역량 강화 교육 및 우수 학생 포상제도 운영 등 적극적인 처우개선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규호 원장은 "UST-KRICT 스쿨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화학전문분야의 글로벌 연구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라며 "스쿨을 통해 배출된 인력이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고 화학산업 현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박은희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