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 '중소기업 혁신 성장 지원' MOU 체결
중소기업 특허기술이전·글로벌 IP스타기업 발굴 등 정보제공과 인적교류 진행 

한국발명진흥회와 이노비즈협회가 16일 중소기업 혁신성장 지원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발명진흥회 제공>
한국발명진흥회와 이노비즈협회가 16일 중소기업 혁신성장 지원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발명진흥회 제공>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와 이노비즈협회(회장 이규대)는 16일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 '중소기업 혁신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노비즈는 이노베이션(혁신)과 비즈니스(기업)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말한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에서 중소기업이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데 기업 성장의 징검다리가 될 수 있도록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중소기업 특허기술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특허기술 가치평가, 특허기술이전 등 IP 사업화 관련 업무 협력 ▲양 기관의 지식재산 및 경영혁신 관련 교육 사업의 협력 ▲글로벌 IP스타기업 및 지식재산경영기업의 발굴과 육성 ▲상호 지원 사업의 홍보협력을 통한 우수 지원 대상 기업 발굴 ▲기타 업무 협력에 필요한 정보제공 및 인력교류 등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이준석 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한국발명진흥회와 이노비즈협회가 협력의 틀을 마련했다"며 "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산업구조에 대해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