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JETS 컨퍼런스 2017' 개최
전시회·테크포럼·채용박람회 등 한 번에 진행

KAIST(총장 강성모)는 오는 19일과 20일 이틀간 대전 본교 류근철 스포츠 컴플렉스에서 과학기술특성화대학과 함께 'JETS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JETS 컨퍼런스는 채용(Job), 전시(Exhibition), 테크포럼(Tech Forum), 스타트업(Startup)의 앞글자를 따서 명명됐다.

컨퍼런스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창업기업 채용 박람회 ▲과학기술 창업·연구성과 전시회 ▲창업가·기술가 강연 ▲투자상담회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프로그램 세부 일정.<자료=KAIST 제공>
프로그램 세부 일정.<자료=KAIST 제공>
세부 프로그램을 보면 테크포럼에서 미국 실리콘밸리 투자 전문가 조 제이신(Joe Jasin) 이사, 싸이월드 창업자인 이동형 대표, 복잡계 네트워크 전문가인 정하웅 교수를 비롯한 연사들이 국내외 벤처생태계와 신산업 트렌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창업기업의 인력난 문제를 해소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인력들을 위해 스타트업 채용박람회도 열린다.

배중면 KAIST 산학협력단장은 "일상에서 어렵게만 느껴지는 과학기술과 창업이 국민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 소통할 수 있도록 과기특성화대의 다양한 연구개발 상용화와 창업 사례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본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www.jets2017.kr)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JETS 2017 행사 포스터.<자료=KAIST 제공>
JETS 2017 행사 포스터.<자료=KAIST 제공>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