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세종시 국책연구단지서 PC 기증식 개최

송종국 STEPI 원장(오른쪽)과 박광국 KEI 원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TEPI 제공>
송종국 STEPI 원장(오른쪽)과 박광국 KEI 원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TEPI 제공>
STEPI(과학기술정책연구원·원장 송종국)와 KEI(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원장 박광국)는 10일 세종시 국책연구단지에서 에티오피아 IT 기반 교육·연구지원 사업을 위해 PC 기증식을 개최했다.

STEPI는 에티오피아 교육부 요청으로 IT 기반 교육·연구지원을 위해 과학기술 기자재인 중고 PC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KEI도 과학기술 기자재 지원사업에 동참했다.

에티오피아 정부는 제2차 성장과 구조변환 계획을 통해 ▲질 좋은 교육기회 제공 ▲균등한 교육을 위한 학교·고등교육기관의 확장 등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하지만 에티오피아 교육부의 부족한 예산 실정으로 교육 기자재 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런 가운데 STEPI와 KEI가 에티오피아에 IT 기반 교육·연구지원을 위해 PC 기증함으로써 한국과 에티오피아 협력을 한 층 강화하고 있다.

송종국 원장은 "에티오피아 IT 기반 교육·연구지원 사업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활용 가능한 PC 100대를 기증한 KEI에 감사를 표명한다"라며 "한국과 에티오피아 간 지속적 협력·파트너십을 구축해 양국 협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