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6~20일까지 2017년 동계 교원천문 연수 시행

한국천문연구원은 1월 16일부터 20일까지 교원 천문연수를 실시한다.<사진=한국천문연구원 제공>
한국천문연구원은 1월 16일부터 20일까지 교원 천문연수를 실시한다.<사진=한국천문연구원 제공>
한국천문연구원(원장 한인우)는 1월 16일부터 20일까지 대전 본원에서 전국 초·중·고 교원을 대상으로 '2017년 동계 교원천문연수'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교원 천문연수는 현직 교사들에게 최신의 천문학 동향을 전달해 과학교육에 도움을 주기 위한 자리다.

과정은 교과과정에 밀접한 초급과정부터 천문관측 활동으로 특화된 중급과정으로 개편했다. 또 천체망원경 활용 수업 등 천문동아리 운영에 도움이 되는 실질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한국 천문학의 현주소' '전통천문학' 등 이론 강연은 물론 '천체망원경 사용법' '밤하늘 관측법과 별자리 찾기' '태양 관측 및 흑점 촬영' 등 다양한 실습도 함께 진행한다.

교원천문연수는 무료이며, 자세한 안내 및 신청은 천문연 홈페이지(https://www.kasi.re.kr/kor/education/pageView/124)에서 가능하다.

한편 1995년부터 매 여름·겨울방학 기간 동안 실시하고 있는 교원천문연수는 현재까지 약 5600여 명의 교원들이 이수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