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서 열려

STEPI(과학기술정책연구원·원장 송종국)는 2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과학기술+사회혁신 포럼: 사회문제 해결형 연구개발사업 국회 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토론회는 새로운 패러다임 연구개발사업인 사회문제 해결형 연구개발 추진 현황과 애로사항, 정책적 과제 등을 살펴본다.

주제 발표는 ▲성태현 한양대학교 교수가 '발광형 안전키트 개발의 현황과 과제' ▲김태희 한국연구재단 연구단장이 '사회문제 해결형 기술개발사업의 현황과 특성' ▲성지은 STEPI 연구위원이 '사회문제 해결형 연구개발사업의 의의와 과제'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성태현 교수는 사회문제 해결형 연구개발사업 책임자다. 최종 사용자가 참여하는 리빙랩 운영 경험과 개선 과제들을 논의한다. 또 김태희 연구단장은 사업에 도입된 연구개발 추진체제 혁신의 내용과 과제를 논의한다. 성지은 연구위원은 뉴노멀 시대에 대응하는 새로운 과학기술혁신전략으로서 사업의 의의와 향후 과제를 살펴본다.

주제발표 후 송위진 STEPI 사회기술혁신연구단장을 좌장으로 고영주 한국화학연구원 대외협력본부장, 김재현 크레비스 대표, 송기민 한양대 산학협력단 R&SD 전략센터 부센터장, 이수범 서울시립대학교 교수의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STEPI, 김성수·제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실과 공동으로 개최된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