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국제 지재권 분쟁정보 포털 모바일 사이트 신설

언제 어디서나 손안에서 지적재산권(지재권) 분쟁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사이트가 구축됐다.

특허청(청장 최동규)은 '국제 지재권 분쟁정보 포털(IP-NAVI)' 모바일 사이트를 개설해 8월부터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국제 지재권 분쟁정보 포털(IP-NAVI) 앱.<이미지=특허청 제공>
국제 지재권 분쟁정보 포털(IP-NAVI) 앱.<이미지=특허청 제공>
국제 지재권 분쟁정보 포털(IP-NAVI)은 지재권 분쟁정보 제공과 중소기업 지재권 분쟁대응 지원사업(컨설팅, 소송보험 사업) 신청을 위한 포털 사이트다.

IP-NAVI 모바일 사이트에서는 외국에서 발생하는 지재권 분쟁속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IP-Daily(분쟁속보)', 기업에게 중요한 지재권 사건을 심층적으로 분석한 'IP-Insight(심층판례보고서)', 국가별 지재권 제도와 분쟁 대응방안 등을 종합한 '지재권 보호 가이드북'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사용자 편의를 위해 친구 추가를 통해 매주 주요 지재권 분쟁소식을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친구명 : 국제 지재권 분쟁정보 포털)'도 개설해 운영한다.

특허청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신설된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해외 지재권 동향과 판례 등을 스마트폰·태블릿 등으로 손쉽게 확인하고, 플러스 친구 등록으로 최신 지재권 분쟁 이슈를 받아볼 수 있어 지재권 분쟁정보에 대한 중소기업의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전현진 특허청 산업재산보호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양질의 지재권 분쟁정보 제공을 통해  우리 기업들의 해외 지재권 분쟁 예방·대응을 돕겠다"고 말했다.[헬로디디·대덕넷]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