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미취업 여성연구원 산업현장진출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중소기업 대상 인건비 지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하는 '신진미취업 여성연구원 산업현장진출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여성을 기업부설연구소나 연구전담부서에 연구원으로 채용했거나 채용 예정인 중소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여성인력 1명당 810만원을 지원한다. 더불어 여성연구원의 연구역량을 높이는 교육, 멘토링 및 컨설팅도 같이 제공한다.

신청 요건은 기업부설연구소나 연구전담부서를 보유한 중소기업에서 사업공고일 6개월 전부터 사업 개시일 사이(2015년10월27일~2016년6월10일)에 여성인력을 연구개발 부서에 연구원으로 채용했거나 채용 예정인 경우에만 신청 가능하다. 여성인력은 이공계 학사 이상 학위를 취득한지 3년이 넘지 않아야 한다. 올해는 특히 여성연구인력 비율이 30% 이하인 기업을 주로 선발할 계획이다.

여성과기인지원센터는 올해 총 100명의 여성인력 채용을 지원한다. 여성과기인지원센터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인력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실력 있는 여성연구원을 채용해 안정적으로 연구개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앞으로도 더 많은 여성인력이 산업 연구개발(R&D)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5월 24일까지 홈페이지(www.wiset.or.kr)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신청서와 기타 증명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업에서는 기업의 신청서류와 함께 채용 여성인력의 신청서류를 모두 취합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