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닫기

과학과 건강을 동시에…'과학탐사대 걷기대회'

18일부터 온라인 홈페이지 통해 참가자 모집…코스별 200명 선착순 마감
포토X'어울림마당', OX퀴즈대회 등 다채로운 가족 단위 체험 마련

과학의 달 4월을 맞아 대한민국 과학기술 1번지 대덕특구에 어른과 어린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체험 행사가 마련돼 눈길을 끌고 있다.

대전시(시장 권선택)와 대덕넷(HelloDD.com·대표 이석봉)은 내달 11일 과학 꿈나무들이 대덕특구 출연연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2015 과학마을 어울림마당(부제 : 과학탐사대 걷기대회 - S를 찾아라)'를 개최한다.

'과학시민 축제'의 일환으로 기획된 '2015 과학마을 어울림마당'에는 과학 꿈나무와 가족 등 대전 과학시민들이 참여해 온몸으로 대덕특구와 교감할 것으로 기대된다.

'과학탐사대 걷기대회'는 국립중앙과학관 뫼비우스띠 조형물이 있는 광장에 집결해 ▲ KAIST 인공위성센터  ▲ 한국생명공학연구원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등 5개의 정부출연연구기관을 코스별로 목적지까지 걸어서 이동한다. 

코스별 약도 .<자료=대덕넷>

각 기관별 특성에 맞게 준비된 다채로운 과학 미션도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참가자 전체가 자유롭게 수행할 수 있는 공동 미션으로는 ▲ 포토X'어울림마당' ▲ OX퀴즈대회 미션 등이 있다.

포토X'어울림마당' 미션은 과학길에 설치된 포토존에서 사전 지령에 맞춰 통통 튀는 포즈와 표정으로 사진을 찍어 대덕넷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HelloScience?fref=nf)에 올린 참가자 중 선정된 우수 미션 수행자에게 상품이 전달된다. OX퀴즈대회 미션을 통해서는 그동안 과학 꿈나무들이 갈고 닦은 과학기술 지식을 뽐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최후의 1인을 위한 상품도 준비돼 있다.

아울러 코스별 미션으로는 ▲ 'S'를 찾아라 ▲ 수식조합레이스 등이 마련돼 참가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먼저 'S'를 찾아라 미션은 참가자들이 지정된 코스에서 S,C,I,E,N,C,E 가 적힌 낱말카드를 찾아 'SCIECNE' 단어를 먼저 완성시키면 되는 미션이다. 수식조합레이스 미션에서는 각 코스별 반환점에 1인 1개의 수식 및 숫자 카드가 제공된다. 이를 이용해 '특정 숫자 방정식'을 만들어 출발 전 미리 공지된 '특정 숫자'를 만들어 내는 미션이다. 역시 코스별 우수 미션 참가자 대상으로 상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과학마을 어울림마당 '과학탐사대 걷기대회' 세부일정.<자료=대덕넷>

이번 행사는 걷기를 통해 참가자들의 심신을 건강하게, 풍부한 과학체험으로 지적 호기심도 충족시킬 수 있는 1석 2조의 프로그램으로 대전 과학시민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걷기와 체험을 합해 총 2시간 30분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과학마을 어울림마당' 참가 신청은 18일부터 온라인 홈페이지(http://swalking.co.kr/)를 통해 가능하며, 세부 사항은 대덕넷(070-4171-3524)로 문의하면 된다. 걷기대회 참여 가능 인원은 5개 코스별 최대 200명, 총 1000여 명이다.

행사 관계자는 "과학의 달을 맞아 '과학마을 어울림마당'이 과학도시 대전의 정체성 확립에 기여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정부출연연구기관 시설이 시민들에게 공개됨으로써 대덕특구 발전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행사 의의를 밝혔다.

 
조은정 수습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