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4 소프트웨어 퀄리티 인사이트 컨퍼런스' 개최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3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4 소프트웨어 퀄리티 인사이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행사는 '미국의 소프트웨어공학 현황'과 'SW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소프트웨어공학 발전방향'을 주제로 하는 기조연설로 시작됐다.

세션 1에서는 '개발 프로세스 단계별 품질향상을 위한 SW공학', 세션 2에서는 'SW품질향상을 위한 기업현장 사례'로 진행했다.

기조연설에서 Angelos Stavrou 미국 조지메이슨 대학 박사는 SW강국 미국의 SW공학 발전 과정과, 현재 어디에 집중하고 있는지를 소개했다. 또한 한국의 SW산업발전과 글로벌화 성공을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소프트웨어 요구분석부터 분석설계, 개발구현와 테스트에 이르는 전 과정의 품질관리 방안에 대해 전문가들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국내 중소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SW품질 향상을 위한 공학적용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서석진 미래부 소프트웨어정채관 국장은 "정부의 SW품질 지원정책에 대해 소개하고, 이번 행사를 통해 국가 SW품질 향상과 경쟁력 제고를 달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