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제공

□ 부산·경남권 중소기업을 위한 또 하나의 지원센터가 문을 열게 됨에 따라 동남권역 중소기업지원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원장 정광화, 이하 기초지원연) 부산센터(소장 원미숙)는 10월 29일(수), 오전 10시 30분, 동남권중소기업R&D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

□ 지원센터는 기초지원연이 수행하고 있는 정부출연금 사업인 '지역기초 연구진흥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내 중소제조업체와의 상생협력 모델을 창출하고 컨소시엄형 전략적 지원체계 마련을 목적으로 설립된다.

□ 또한 지원센터는 부산센터가 보유한 고가의 연구장비를 중소기업들에게 활용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내 중소기업들의 애로기술 관련 기술상담 등을 통해 공동과제 수행 및 기술지원의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며, 부산센터 박사급 연구원 15명이 투입되어 폭넓은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동남권 중소·중견기업체와 기초지원연 부산센터 장비사용기업들을 초청된 이 날 행사는 기초지원연 부산센터 세미나실에서 부산센터 오전 10시 30분 부터시작되며, 부산센터 하명규 선임연구원의 중소기업지원 프로그램 소개, 부산센터 정의덕 책임연구원의 애로기술 해결 우수사례 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 또한 김기영 부산광역시 산업정책관, 김영신 부산울산중소기업청장, 최태환 중소기업융합부산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으로 지원센터의 동남권 중소기업 지원방안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 이와 관련, 부산센터 원미숙 소장은 "동남권중소기업R&D지원센터는 정부 출연연인 기초지원연이 중소기업과 지역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는 창구로서, 출연연의 전문가들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데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기초지원연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부산지역 중소기업지원통합센터(지역센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참여를 통해 부산지역 중소기업을 지원해 왔으며 이번 개소식을 통해 동남권 중소기업으로 그 지원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 문의처 : 기초지원연 부산센터 강재영 팀장(051-974-6102)

※ 대덕넷(HelloDD.com)은 과학산업계의 많은 소식들을 더욱 가감없이 폭넓게 알리기 위해 자세한 정보를 담은 각 기관의 행사 및 동향 관련 보도자료를 그대로 전달합니다. 알리고 싶으신 내용 있으면 언제든지 helloddnews@hellodd.com 으로 자료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