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공제회, 대형 LED 시계·과기인 사기진작 위한 게시판 설치

사이언스 대덕종합운동장 관람석에 설치된 LED 시계.<사진=대덕복지센터 제공>
사이언스 대덕종합운동장 관람석에 설치된 LED 시계.<사진=대덕복지센터 제공>
대덕연구개발특구내 '사이언스 대덕종합운동장'이 산뜻한 모습으로 거듭나며 과학기술인과 지역주민을 위한 공간으로 진화 중이다.

과학기술인공제회(이사장 김영식·이하 공제회) 부설 대덕복지센터는 17일 사이언스 대덕종합운동장에 대형 LED 시계와 과학기술인의 사기진작을 위한 게시판을 설치해 과학기술인과 지역주민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MG탄동 새마을금고의 후원으로 마련된 LED 시계는 관람석 위에 설치돼 멀리에서도 한눈에 시간을 알아볼 수 있게 했다. 

이에 앞서 공제회는 지난 4월 과학의 날에 맞춰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과학기술인'이라는 문구를 적은 게시판을 사이언스 대덕종합운동장에 설치하기도 했다.

김영식 이사장은 "사이언스 대덕종합운동장은 연구개발특구 입주기관 연구원과 가족, 지역주민 등의 체력증진과 연구 생산성 향상을 위해 도심 속 개방형 공원 기능까지 담당하고 있다"면서 "상시 개방을 통해 과학기술인과 동행하는 복지시설을 추구하며 과학기술인의 사기진작과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제회는 지난 3월 사이언스 대덕종합운동장을 비롯 사이언스 전민·도룡 스포츠센터, 사이언스 대덕·신성어린이집, 사이언스대덕종합복지관 등을 운영·관리하는 대덕복지센터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서 이관받아 과학기술인 복지사업을 수행 중 이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