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닫기

[주간밸리] 연구환경 조성·과기연차대회 등

장마와 함께 시작되는 한 주, 과학계는 '변화'에 대한 집중 논의가 이어진다.
 
우선 7일 오후 1시 30분부터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대한민국 미래를 위한 선택! 정부출연 연구기관 변화를 말하다'를 주제로 연구환경 조성 정책토론회가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민병주 국회의원과 대덕넷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이 주관한다. 
 
토론회에서는 시대의 변화에 따른 정부출연 연구기관의 비전과 방향성 확립을 위한 의견수렴과 계획에 대한 논의가 이뤄진다.
 
이어 화요일 오후 2시부터 국회의원회관에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발전방향 토론회가 열린다. 
 
이 행사에는 민철구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오영제 출연연발전협의회장, 용홍택 미래부 연구공동체정책관, 이성우 공공연구노조 위원장, 전길자 과실연 출연위상정립특별위원장 등이 패널로 참석해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출범에 따른 연구회의 역할정립과 향후 나아갈 방향을 이야기한다.
 
금요일에는 과학기술계 오피니언리더 1000여 명이 모이는 장이 열린다. '다시 과학기술이다'를 주제로 열리는 과학기술연차대회다. 우선 이석우 카카오 대표가 '첨단 과학기술 시대의 르네상스형 인재'을 주제로 기조강연에 나서고, 김빛내리 서울대 교수(IBS RNA연구단장)이 '생명과학의 현재와 미래'를 특별강연한다.
 
요일별 주요 일정은 다음과 같다.
 
월요일(7일)에는
▲연구환경 조성 정책토론 (오후 1시30분/국회)
 
화요일(8일)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발전방향 토론회(2시/국회)
▲제5회 Global TRIZ 컨퍼런스(~11일/SETEC컨벤션센터)
 
수요일(9일)에는
▲2014 제6회 KODISA 하계 국제 통합학술대회 공고(~12일/서울대학교)
▲STEPI 과기정책포럼(10시30분)
▲2014 글로벌 혁신 컨퍼런스(오전 10시/DCC)
 
금요일(11일)에는
▲과학기술연차대회(코엑스)
 
송병훈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