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올림픽으로 불리는 '세계수학대회'가 오는 8월 국내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이번 주 올해가 '한국수학의 해'임이 선포된다.

13일 서울 양재동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리는 이번 선포식에는 학계, 산업계, 교육계의 오피니언 리더들이 참석, 수학과 창조경제 포럼과 2014 한국 수학의 해임을 팔표한다.

1부 포럼에서는 '미래산업의 돌파구 수학'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과 '창조경제실현을 위한 수학의 역할', '수학적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 양성' 등을 주제로 한 강연이 펼쳐지며, 패널토론과 질의응답도 이어질 예정이다.

또 2부 선포식에서는 세계수학자대회 최초의 한국 기조강연자 황준묵 교수와 국제올림피아드 금메달 수상자 수학도 임동규 학생이 선언문을 낭독한다.

이와 함께 선순환적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진행된 '도룡동 포럼'이 15일 올해 첫 모임을 가지며, 이에 앞서 15일에는 여성과기단체총연합회 회장 취임식도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다.

일정을 자세히 살펴보면.

월요일에는(13일)
▲2014 한국 수학의 해 선포식 및 포럼(오후 3시, JW 메리어트 그랜드볼룸)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2014 동계 심포지엄(~15일까지, 강원도 용평리조트 타워콘도 에메랄드룸)

수요일에는(15일)
▲여성과기단체총연합회 회장 취임식(오후 6시, 한국과학기술회관 아나이스홀)
▲제5회 생화학분자생물학회 동계 학술대회(~17일까지, 하이원리조트 마운틴콘드)

목요일에는(16일)
▲도룡동 포럼(오후 6시, TBC 1층)

토요일에는(18일)
▲벽돌한장 운영위원회 산행(속리산 법주사)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