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가을이다. 하늘은 높고 푸른데, 바람은 다소 쌀쌀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리쬐는 강한 햇살은 여름과 가을의 경계에 서 있다. 흐르는 땀이 조금은 그리워질 10월 둘째 주에도 과학동네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중앙과학관(관장 박항식)은 13일부터 이틀간 온 가족이 함께하는 창의과학 문화축제인 '가을 사이언스데이'를 중앙과학관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과학교사 및 학생동아리, 전국과학관협회 회원기관, 국립중앙과학관 창의과학교실 등이 참여․운영하는 87개의 과학체험부스와 과학뮤지컬, 문화공연 등으로 구성되며.

주요체험부스로는 '공룡화석 발굴체험', '부부젤라 만들기', '기상 기후 과학체험'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과학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문화행사로는 야외특별무대에서 펼쳐지는 '강남스타일 댄스대회', '인디언 아파치 예술 공연' 등이 진행되며, 사이언스 홀에서는 어린이 원자력뮤지컬 공연도 진행된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전국과학관협회 회원기관(17개 기관)이 참가하는 전국과학관 창의체험전도 진행된다.

행사기간 중에는 과학관 입장료와 주차료, 관람료는 무료지만 과학관 일부 전시관(창의나래관, 천체관, 자기부상열차)은 유료로 운영된다. 자세한 행사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go.kr)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이밖에 자세한 행사 일정은 아래와 같다.

월요일에는 ▲박근혜 대통령 후보의 과학기술인 간담회(오후 2시, KAIST 본관 로비) 화요일에는 ▲한국한의학연구원 개원 18주년 기념 국제심포지엄 ▲제8회 한국연구재단과 함께하는 즐거운 이동 과학교실 수요일에는 ▲KAIST CEO 세미나(오후 4시, KAIST) ▲지식경제위원회 현장국감(기계연, ETRI) 금요일에는 ▲금요일에 과학터치 ▲KAIST 리더십 강좌(오후 4시 KAIST) 토요일에는 ▲2012 가을 사이언스데이(국립중앙과학관) ▲과학기술 나눔 마라톤(상암월드컵공원평화광장) 일요일에는 ▲TEDx대덕밸리(오후2시, UST)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