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9대 회장에 신용현 한국표준연구원 박사가 당선됐다. 신용현 박사는 연세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충남대학교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표준연에서는 전략기술연구본부장, 물리표준부장, 진공기술센터장, 압력진공그룹장을 지냈으며 현재는 우주환경기반신기술융합 사업단장으로 재직 중이다.

또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창립 회원인 신 박사는 2000년 총무이사로 활동을 시작해 현재 부회장직을 수행하고 있으며, 국가우주위원회 위원,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정책자문위원, 대전시 과학기술위원회 위원으로 활중 중이다.

신 박사는 취임소감에서 "회원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여성과학자의 네트워킹 및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여성과학자들의 사회 기여 활동 경험을 국제사회로 확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는 1993년 창립된 후 대학, 출연연,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 활동 중인 1300여명의 이공계 여성과학기술인으로 구성된 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