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대한민국공동브랜드종합대전' 개최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2011년 대한민국 공동브랜드 종합대전'을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 개최는 5인이상 중소기업이 공동의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하는 브랜드 제품의 대국민 홍보와 판로확대를 위해서다.

이를 위해 이번 행사에서는 공동 브랜드 전시회, 국내·외 대형유통업체와 중소기업간 구매상담회, MBC 특별생방송, 롯데홈쇼핑 라이브 판매 등 세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공동 브랜드 관련 유공자의 사기 진작을 위해 공동 브랜드 판로 확대 등에 기여한 바가 큰 유통업체, 유관기관 등의 담당자에 대한 표창도 이뤄질 예정이다.

수상자는 행정안전부 장관상 6명,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 2명, 중소기업청장상 10명, 중소기업중앙회장 상 5명 등 23명이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공동 브랜드 지원은 공동 판매 및 공동 홍보 등 마케팅 지원을 통해 인지도가 낮은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확대를 원활히 하는데 그 목표가 있다"면서 "중소기업들이 공동 브랜드를 통해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브랜드에서 전국 브랜드로 나아가 세계 일류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