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과학관, 7일부터 24일까지 관내서 기획전 열어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상희)은 스포츠 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운동법칙과 과학원리 등을 쉽게 이해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Shall we 스포츠' 기획전을 7일부터 24일까지 관내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기획전은 효과적인 운동방법과 다양한 스포츠 활동 속에 숨어 있는 흥미로운 과학 원리들을 관람객들이 3D 게임과 체험 전시품을 통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특히 물과 지방의 전기 저항값의 차이를 이용한 초음파 체지방 측정 체험을 비롯해 3D 스포츠(야구, 볼링, 골프 등) 게임, 관람객들이 직접 찬 축구공의 속력과 달리기 스타트 힘을 측정해 볼 수 있는 '나도 캐논 슈터', '내가 육상왕' 등 총 6가지 주제의 전시물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과천과학관은 80% 이상 체험형 전시품으로 구성돼 있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관람객들이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운동방법과 운동효과를 체험함으로써 전시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손성근 과천과학관 연구사는 "기획전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그동안 스포츠와 관련된 궁금증들을 해결할 수 있고 그 속에 숨겨진 여러 가지 과학 법칙들과 원리들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