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장마가 시작되는 6월 셋째 주, 과학·산업·기술계의 일정을 소개한다. 먼저, 이상민 의원의 주최로 과학벨트 토론회가 15일 오후 2시 대덕특구지원본부(이사장 이재구) 2층 컨퍼런스홀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김창경 교육과학기술부 제2차관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김명수 대덕특구기관장협의회 회장 외 5명의 토론이 이어진다. 과학벨트입지로서의 대덕특구가 짊어질 과제와 발전방안 등이 심도있게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월요일에는 'T-50인도네시아 수출기념 축하 리셉션'이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다. 대한민국이 첨단 항공기 생산국으로서의 위상과 새로운 고부가가치 산업을 확보하는 측면에서 획기적인 전기가 된 것을 축하하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수요일에는 한국천문연구원(원장 박필호)이 주관하는 '이동천체관'행사가 경북 봉화군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행사는 시민들에게 천문우주과학의 꿈과 미래를 심어주고 아름다운 밤하늘의 천체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멋진 체험기회를 선사한다.

금요일에는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오세정)이 주관하는 '금요일에 과학터치 강연'이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외 서울 등 4개 지역에서 펼쳐진다.

'금요일에 과학터치'강연은 국가연구 개발사업의 성과를 국민에게 되돌려주기 위해서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이주호)와 연구재단이 지난 2007년 2월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대국민 성과 확산사업이다.

연구책임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다양하고 재미있는 첨단 과학기술을 쉽게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주 일정을 살펴보면, 월요일 ▲한국연구재단 행복나눔봉사단 창단식(연구재단) ▲T-50인도네시아 수출기념 축하 리셉션(서울 JW메리어트 호텔, 오후 5시 30분) ▲연구개발특구본부출입기자단 기자간담회(모리화, 정오)

화요일 ▲KISTI 간부회의(대전본원 제2회의실, 오전10시)

수요일 ▲과학벨트 토론회(대덕특구지원본부 2층 컨퍼런스홀, 오후 2시) ▲이동천체관(경북 봉화, 오후5시)

목요일 ▲선임본부장 협의회(표준연, 오후5시) ▲이동천체관(경북양양, 오후5시) ▲기초기술연구회 산하 기관장 환영회(만년동, 오후7시)

금요일 ▲금요일에 과학터치(대전교육과학연구원 외 전국 각지, 오후 6시 30분) ▲혁신전략워크숍(장태산 휴양림, 오전10시) 그 외 자세한 일정은 대덕캘린더를 참고하면 된다. [대덕캘린더 바로가기]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