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대회·한국인적자원개발 대상 시상식 개최

한국인적자원개발학회(회장 정범구·송덕호)는 '2011년도 춘계학술대회 및 한국인적자원개발 대상 시상식'을 10일 충남대학교 경상대학 109호에서 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경영환경 급변과 기업의 전략적 고용 대응(독일기업의 고용유연화 사례)'에 대해 이정언 배재대 교수의 발표를 시작으로 이준우·최종인 한밭대 교수의 '대전지역 벤처 중소기업의 교육훈련 실태에 관한 연구', 서연용·박상언·김찬중 교수의 '경영혁신에 대한 냉소주의적 반응행동이 조직몰입과 노동조합화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발표가 이어진다.

박계홍·최영근 대전대 교수가 '기업공개 과정에서 최고경영지원팀의 인적 자본과 사회적 인정의 신호효과에 관한 연구'에 관해 발표하며 김주일 한국기술교육대 교수와 차연복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본부장 등이 토론자로 나선다.

시상식에서는 김정규 타이어뱅크 회장이 한국인적자원개발 대상에 선정, 수상식이 있을 예정이다. 정범구 회장은 "사단법인화 추진을 비롯해 학회의 학술지인 '인적자원개발연구'의 등재후보지 신청을 추진하며, 기업에 문호를 대폭 확대해서 특별회원을 영입하고 산학교류를 활성화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인적자원개발학회는 1997년 6월 '인적자원개발에 관련된 분야의 조사연구를 통한 이 분야의 학문적 및 실무적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할 목적으로 창립된 이래 올해로 14년째를 맞이했다.

그 동안 회원수가 300여명으로 성장했고, 질적으로도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발간, 정책토론회, 해외산업시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