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디자인역량강화사업' 신청 과제 접수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중소기업의 제품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중소기업 디자인역량강화사업'을 확정하고 9일 사업공고를 통해 오는 20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신청과제를 접수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디자인역량강화사업은 중소기업의 디자인 활용 수준에 따라 '혁신과제'와 '일반과제'로 구분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혁신과제는 중소기업이 디자인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제품기획부터 최종 마케팅 단계까지 전과정에 걸쳐 디자인 주도의 제품개발을 지원한다.

일반과제는 디자인 경험이 없는 중소기업에 디자인전문회사를 통한 디자인 지원으로 제품 차별화 및 디자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매출액 대비 R&D 투자비율이 5%이상인 중소기업이며 혁신과제의 경우 디자인부설연구소 또는 전담부서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지원규모는 혁신과제의 경우 총사업비의 60%한도 내에서 1억5000만원까지 지원하고 일반과제는 총사업비의 75% 한도내에서 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최종지원과제는 단계별 평가를 거쳐 8월 말에 확정될 예정이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중소기업 디자인역량강화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이 디자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디자인이 제품경쟁력을 좌우하는 혁신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중소기업에 대한 디자인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