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의 마지막과 5월을 이어주는 징검다리 週다. 29일 한남대에서 열리는 지역혁신체제 심포지엄을 비롯 2일 대덕밸리 벤처홍보협의회, 3일 러시아 나노기술의 진가를 파악할 수 있는 행사 등이 연이어 개최된다.

특히 지난달 22일 대덕밸리벤처연합회와 협약식을 맺은 경남벤처농업협회의 초청으로 대덕밸리 벤처기업인 10여명이 경남농업기술원과 농업벤처 3개 기업을 방문해 지역간 네트워크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한남대 지역혁신체제 심포지엄 - 4월 29일

한남대학교 사회과학대는 29일 오후 2시 사회과학대 교수세미나실에서 '지역혁신체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벤처산업의 요람인 대덕밸리 지역 분석을 통한 새로운 지역혁신 모델을 제시하고 현 상황을 되짚어 볼 예정이다.

◆ 연구용 원자로 사고관리 및 비상대응 워크숍 - 4월 29일∼5월 3일

한국원자력연구소는 29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연구소 내 원자력연수원에서 '연구용 원자로 사고관리 및 비상대응에 관한 IAEA/RCA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원전사고 발생시 신속하고 실효성 있는 비상조치와 적절하고 체계적인 사고 수습방안을 습득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 대덕밸리 벤처홍보협의회 정기모임 - 5월 2일

대덕밸리 벤처홍보협의회는 오는 2일 오후 5시 대덕밸리벤처협동화단지에 입주한 아이티 신사옥에서 정기모임을 갖는다. 이번 정기모임에선 공주영상정보대 이벤트연출과 교수를 초청한 가운데 '행사기획 및 이벤트'에 관한 주제로 강연을 듣는다.

◆ 정보통신정책의 성과와 과제 세미나 - 5월 2일

전경련은 오는 2일 오후 2시 전경련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정보통신부 장관을 초청한 가운데 '정보통신정책의 성과와 과제'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는 양승택 정보통신부장관의 '향후 정부의 정보통신 정책방향과 과제'와 이용태 전경련 정보통신위원장의 '민간에서 본 정보통신정책의 제문제'에 관한 발표 및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 대덕밸리벤처연합회, 경남벤처농업협회 방문 - 5월 3일

대덕밸리벤처연합회(회장 이경수)는 다음달 3일 경남농업기술원과 경남벤처농업협회 회원사 3개 기업을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지난달에 있었던 대덕밸리벤처연합회와 경남벤처농업협회간 협약식의 일환으로 이뤄진 것이다.

◆ 러시아 나노기술 소개 심포지엄 - 5월 3일

중소기업청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주관으로 오는 3일 오전 10시 롯데호텔대전에서 '러시아 나노기술 소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심포지엄에는 러시아 산업과학기술부 국장 등 나노기술 전문가들이 참가해 러시아 나노기술정책 소개 및 기술설명 등이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