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은 오는 25일 오전 9시 유성호텔에서 테크노경영대학원 신설을 기념해 한미과학기술정책 컨퍼런스 및 PICMET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기술혁신 관련 대표적 학회인 기술혁신학회와 세계 최대의 기술경영학회 PICMET(Portland International Conference on Management of Engineering & Technology)과 공동으로 양국간 과학기술정책에 관한 컨퍼런스와 워크숍 형태로 진행한다.

특히 PICMET는 2년마다 미국 포틀랜드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기술경영학회로 우리나라에선 처음으로 열리는 국제적인 행사다. 행사는 PICMET 회장 코카오글루 교수의 'R&D 조직관리 및 기술경영 발전방안'에 대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한국기술혁신학회의 논문발표와 인텔 신용인 박사의 '인텔의 지식경영'에 관한 강연이 이어진다.

이날 코카오글루 교수는 기조강연을 통해 연구개발이 기술혁신에 의존하는 경향이 점점 증가함에 따라 연구개발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한 뒤 연구개발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주요한 이슈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인텔 신용인 박사는 PICMET 워크숍에서 선진 하이테크 기업의 지식경영 사례를 통해 지식경영 프로세스에 내재된 문제의식과 성공조건, 개선방향에 대한 정책을 제시한다.

한밭대 박준병 교수는 "우리나라 과학기술 중심지인 대전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과학자, 벤처기업인, 경영자, 교수, 학생 등에게 알찬 정보를 제공해 줄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42-821-1702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