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출연연구기관과 자치단체 등을 이끄는 리더들을 위한 전문 교육과정이 마련됐다. 연구개발인력교육원(KIRD:원장 문유현)은 오는 23일부터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에서 조직의 리더들이 갖춰야할 리더십과 경영 혁신 마인드 확산, 대덕특구 유관단체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최고경영(경영혁신) 리더십 과정'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교육대상은 정부출연연구원 기관장 및 부장급 임직원,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간부, 기업 CEO 및 CTO 등 조직을 이끄는 관리자들이다. 이번 교육을 위해 KIRD는 특구내 구성원과 지원기관 등을 대상으로 사전조사를 거쳐 조직의 리더로 필요한 지식과 자세 등 교육수요를 파악, 주제별 프로그램과 강사진을 구성했다.

교육은 오는 23일부터 5월 25일까지 총 10주에 걸쳐 매주 월요일 오후 7시에 이뤄지며 주제강의와 워크숍 등으로 진행된다.

주요 강사진은 이철원 날리지윅스 대표, 박영만 마케팅홍보연구소장, 양병무 인간개발연구원장, 김재윤 삼성경제연구소 상무, 강석진 CEO컨설팅그룹 회장, 김영배 한국경영자총협회 부회장, 박영숙 유엔미래포럼대표, 김미경 W.insights 원장, 김무곤 동국대 교수, 박재희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등이다. 강의는 최고 경영자를 위한 기술경영, 자기 PR, 글쓰기, 스피치 기법, 녹생성장, 노사관계, 조직문화 등 리더가 갖춰야 할 대내외적 기술들이다.

문유현 원장은 "세계적인 경기침체 속에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은 리더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 졌다"며 "연구개발현장이나 지자체 등 기관과 조직의 문화를 성숙시키고 이끌 수 있는 리더의 경쟁력을 키우도록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