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투자기업 방한 상담회

동면하던 동물이 땅속에서 깨어난다는 경칩이 있는 3월의 첫째주. 봄이 오는 따뜻한 날씨 소식과 함께 희망찬 행사 소식이 가득하다.

먼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이기준)는 5일 오전 11시 30분에 르네상스 서울호텔 다이아몬드볼륨 3층에서 제21회 울트라 프로그램 종합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전기·전자 재료분야, 생명공학분야, 에너지 분야에 대한 강연이 마련돼 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는 5일 부터 이틀간 본사 회의실에서 일본투자기업 방한 상담회를 진행한다. 이번 상담회는 엔고를 활용한 일본기업의 대한 투자 유치를 위한 자리이며, KOTRA는 무료 통역과 상담 등을 지원한다.

앞선 월요일에는 한국지질자원연구원(원장 장호완)과 뉴질랜드 GNS가 MOU를 체결하고, 화요일에는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최문기)와 뉴질랜드 NZISI와 대성그룹이 공동으로 CG기술 글로벌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

수요일에는 대전광역시(시장 박성효)가 오전 11시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이사장 강계두)에서 ETRI-VTT공동 R&D센터 개소식을 갖는다. 같은 날 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는 한국해양연구원에서 낙동강유역 해양유입쓰레기 워크숍을 개최한다.

목요일인 5일 오후 4시에는 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이 한국벤처투자에서 중소기업 소통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청장과 공공구매 납품 중소기업과의 대화가 있을 예정이다.

요일별 일정을 살펴보면 월요일에는 ▲지질연-뉴질랜드 GNS, MOU 체결 화요일에는 ▲ETRI-뉴질랜드 NZISI-대성그룹, CG기술 글로벌화 MOU 수요일에는 ▲낙동강유역 해양유입쓰레기 워크숍 개최(한국해양연구원) ▲지질연-국제협력단 MOU 체결(오전 11시, 한국국제협력단)

목요일에는 ▲중소기업 소통마당(오후 4시, 한국벤처투자) ▲일본투자기업 방한 상담회(6일 까지, KOTRA 본사 IKP 회의실) ▲제21회 울트라 프로그램 종합워크숍(오후 1시 30분, 르네상스 서울호텔 다이아몬드볼룸 3층)

금요일에는 ▲한-인도네시아 생물소재연구센터 개소식(인도네시아 기술응용평가원) ▲분석과학기술대학원 개원식(오전 10시 30분,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대강당) 자세한 일정은 대덕캘린더를 참고하면 된다. [대덕캘린더 바로가기]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