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부처 업무보고 등 굵직한 행사가 잇따랐던 지난 주. 이번 주 역시 다양한 행사로 대덕연구개발특구가 분주할 예정이다.

먼저 다양한 포럼이 진행된다. 25일 오후 2시, 충남대학교 인문대 문원강당에서 '대전인문학포럼'이 열린다. 이 날엔 통섭으로 유명한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교수가 강연할 예정이다.

다음 날 26일에는 대덕이노폴리스포럼이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명훈 대성그룹 회장이 '기후변화협약에 따른 기업의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어 목요일인 27일에는 대덕과학포럼이 유성 스파피아 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밖에도 다양한 행사가 이어진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주최로 25일부터 28일까지 KINTEX에서 '자원순환 미래에너지 전시회'가 개최되고, 다음 날인 26일에는 '지식재산 기업협의회' 전략 발표회가 한국전자산업진흥회 12층 회의실에서 오후 2시에 열린다. 또 27일에는 서울 KIST 국제협력관에서 정부출연연의 바람직한 역할과 시스템에 대한 토론회가 열릴 예정이다.

한 주를 마무리하는 29 일 토요일, 봄을 맞이해 대덕연구개발특구기관장협의회가 '2008 춘계친선체육대회'를 대덕연구개발특구 체육공원에서 개최한다.

월요일인 24일에는 ▲ISSW 개최(유성스파피아 호텔) 화요일인 25일에는 ▲자원순환 미래에너지 전시회(KINTEX) ▲표준연-한의학연 MOU 체결식(한국한의학연구원, 오전 11시) ▲대전인문학포럼(충남대학교 인문대 문원강당, 오후 2시) 수요일인 26일에는 ▲한국전력 벤처기업육성센터 준공식(한국전력연구원, 오전 11시) ▲KINAC, NEPS 사용 설명회(유성호텔, 오후 1시) ▲'지식재산 기업협의회' 전략발표회(한국전자산업진흥회 12층 회의실, 오후 2시) ▲대덕이노폴리스포럼(한국원자력연구원, 오후 6시) 목요일인 27일에는 ▲출연연의 바람직한 역할·시스템 토론회(서울 KIST 국제협력관, 오후 3시) ▲대덕과학포럼(유성 스파피아호텔, 오후 7시 30분) 금요일인 28일에는 ▲과실연 3월 포럼(한국기술센터 16층 중회의실, 오후 4시 30분) 토요일인 29일에는 ▲2008년도 춘계친선체육대회(대덕연구개발특구 체육공원, 오후 7시 20분) 자세한 일정은 대덕캘린더를 참고하면 된다. [대덕캘린더 바로가기]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