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정부 출범과 함께하는 첫 달인 3월, 대덕특구에서 진행되는 행사의 열기는 자못 주춤하다. 우선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가 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 2층 이노폴리스룸(비전룸)에서 "2008년도 정부지원 연구개발사업 맞춤형 합동설명회 및 밀착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부지원 연구개발사업 진행에 따른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전문컨설턴트와의 1:1 맞춤형 상담", "정부 연구개발지원사업 세부 상담", "사업아이템 발굴 및 지적재산권",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프리젠테이션 자료 작성 및 발표 방법" 등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대전광역시에서 주최하는 "희망아카데미"가 4일 오전 7시 시청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새로운 정부와 함께 한 해를 맞이하게 된 공무원들의 아침공부가 새롭게 시작될 전망이다.

같은 날 오후 2시부터는 '유성구청 과학나들이'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국제회의실에서 열린다. 김창수 연료전지연구단 책임연구원이 유성구 신성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가오는 수소사회와 연료전지'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또 5일에는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 개관식이 대전시 동구 삼성동 본교 4층에서 오전 11시에 열린다. 이날 개관식이 끝난 뒤에는 오후 2시부터 "21세기 국제 비지테스 도전, 아시아의 경제·금융·물류"를 주제로 토론회가 열린다.

금요일인 7일, 과학기술부 주최로 열리는 "금요일에 과학터치"가 대전역 5층에서 진행된다. 김혜영 한국식품원 박사가 "식품으로 어떻게 당뇨병을 막나"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화요일인 4일에는 ▲대전광역시 희망아카데미(대전시청 세미나실, 오전 7시) ▲유성구청 과학나들이(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국제회의실, 오후 2시 30분) 수요일인 5일에는 ▲2008년도 정부지원 연구개발사업 맞춤형 합동설명회 및 밀착상담회(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 2층 이노폴리스룸, 오후 2시)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 개관식(대전시 동구 삼성동 본교 4층, 오전 11시) 금요일인 7일에는 ▲금요일에 과학터치(서울역·부산역·대전역·광주역, 오후 7시)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