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서비스보다 5배이상 빠른 속도 구현...인터넷 트래픽 효과적 처리

대덕밸리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업체인 엑스포넷(대표 조한출, www.exponet.co.kr)은 그간 서비스 지역 아파트에 E1(2.048Mbps)단위로 제공되던 외부 연결 인터넷 회선속도를 100Mbps로 증속, 개통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서비스 방식은 메트로 이더넷 방식으로 이는 광케이블이 통신센터에서 아파트 통신실까지 직접 연결되고 최소 10Mbps에서 최고 1Gbps까지 지원하는 기가비트 스위치 장비를 이용, 인터넷 트래픽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엑스포넷의 이번 인터넷 회선속도 증속 개통으로 현재 10Mbps LAN을 기본으로 제공받고 있는 서비스 지역 아파트는 기존보다 5배이상 빠른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조한출 사장은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향후 다른 지역까지 100Mbps LAN서비스로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며 "기존 거대 인터넷 서비스 업체와 경쟁하기 위해서 빠른 속도의 구현 등 서비스의 질 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현재 100Mbps LAN서비스가 개통된 대전 지역은 전민동 전지역(엑스포·세종·청구·푸른), 노은 3·5·6·7·8단지, 선비마을 3단지, 경성큰마을, 한가람, 한밭가든, 현대연구원, 초원, 내동코오롱, 유등마을, 버드네, 첨단유통상가 등이다.

042-864-1186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