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닫기

[대덕밸리]인식기술, 팩스 송수신 PC로 확인

확인개인용 사무정보관리 시스템 출시 Hi-POMS출시
대덕밸리내 문자인식 전문벤처기업 한국인식기술(대표 이인동 www.hiart.com)은 개인용 사무정보관리 시스템 Hi-POMS(Personal Office-information Management System)를 출시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이 시스템은 복잡한 네트워크를 이용하지 않고도 나만의 정보를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문자인식 솔루션을 기반으로 지식정보 관리시스템과 사무용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 기능을 하나로 통합했다.

한국인식기술은 이 시스템으로 대량의 문서를 빠르게 저장하고 손쉽게 찾을 수 있으며, 원본과 동일한 형태나 원하는 형식으로 편집해 출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시스템은 팩스 송수신 기능은 물론 팩스로 받은 각종 자료의 출력여부를 PC에서 확인해 삭제, 출력하고 필요할 경우 이미지나 텍스트형태로 저장도 가능한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저장된 파일을 불러와 원하는 대로 편집해 출력할 수 있으며 팩스로 받은 문서를 원본 그대로 원하는 곳에 다량 송신하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조건검색, 전문검색, 디렉토리 검색 및 관리를 메인창에서 모두 할 수 있으며 글눈(전문가용)이 탑재돼 스캐너를 통한 자료입력 및 저장, 편집, 수정 등의 기능과 이메일 송신, 이미지 에디터, 문서편집기 등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된다.

이인동사장은 "이번 시스템은 학생이나 교수, 초중고 학생에 이르기까지 가정과 학교, 사무실 등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국인식기술은 올해 말에는 서버없이 Hi-POMS간 네트워크 구성이 가능한 차기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 시스템은 소규모 연구실과 사무실, 가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구성원들간에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것이다. 042-471-1888

<대덕넷 구남평기자>flint70@hellodd.com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