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대의 명절 한가위가 시작되는 9월의 둘째 주. 풍성한 결실을 축하하는 추석의 기쁨과 함께 대덕R&D특구에서는 다양한 행사와 세미나가 예정돼 있다. 우선 금요일인 16일 오전 11시 대덕컨벤션타운에서는 '대덕특구에서 중국 경제중심도시 상해만나기'라는 주제로 光산업·계측·소자 관련 협력 설명회가 열린다.

중국의 경제 중심도시 상하이와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첫 만남인 이번 설명회에서는 상하이 광전자 산업이 소개되고 이미 진출한 한국 기업의 성공사례를 들을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대덕특구내 기업인·과학자·교수 등이 참석해 한국과의 기술 격차를 줄이면서 무섭게 추격하는 상하이의 광전자 그룹에 대한 설명을 들을 예정이다.

또 한국한의학연구원은 13일 오전 11시 한의학연 대회의실에서 전국에 있는 11개 한의과대학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의학 지식정보 공동활용 시스템을 구축을 위한 학술교류협정 조인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내 전통의학 분야 학술정보의 원스톱 서비스 체제를 구축하고, 국내 전통의학 분야 지식정보 공동 활용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전통의학 지식 정보 공동 활용을 위원회'가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한밭대학교는 수요일인 14일 오후 5시 문화예술관 하모니 홀에서 '문화예술관 준공식'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준공식 기념 음악회에는 대전시립교향악단을 비롯해 인기가수 유열과 조정순이 출연해 분위기를 한층 북돋울 것이다.

이밖에 국립문화재연구소가 송상용 한양대 교수를 초청한 '고미술의 과학'강좌를 비롯해 지질연의 '해외 전문가 초청 세미나', 해양연의 '해양바이오신소재 사업단 세미나' 등 다채롭다.

월요일인 12일에는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해외전문가 초청 세미나(지질연, 오후 2시)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대륙판 충돌 경계의 모호면에서 관찰되는 산맥과 습곡 구조 세미나 (지질연 본관 2층 세미나실) 화요일인 13일에는 ▲한국한의학연구원, 학술교류협정 조인식(학의학연 대회의실, 오전 11시) ▲한국화학연구원, 나노물성연구팀 세미나(화학연 3연구동 세미나실, 오후 2시) ▲지질연, 해외전문가 초청 세미나-프랑스 Perpignan 대학 Jerome BONNIN교수(지질연 본관 2층 백악기홀, 오후 3시) 수요일인 14일에는 ▲해양연, 일본 동경대학 HORIKAWA 교수 특강(해양연 2층 국제회의실, 오전 11시) ▲해양연, 해양바이오신소재 사업단 세미나(안산본원 후생관 서해, 오후 4시) ▲한밭대, 문화예술관 준공식, 개관 기념음악회(한밭대 문화예술관 하모니 홀, 오후 5시) 목요일인 15일에는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일본 JAMSTEC IFREE 지진전문가 초청 세미나(지질연 강당동 1층 세미나실, 오후 2시) ▲충남대, 지역개발연구소 추계세미나(충남대 산학연교육연구원 3층 회의실, 오후 2시 30분) ▲국립문화재연구소, 고미술의 과학 강좌(국립문화재연구소 강당, 오후 5시) 금요일인 16일에는 ▲光산업·계측·소자 관련 협력 설명회(대덕컨벤션타운 3층, 오전 11시) 자세한 내용은 '대덕밸리 캘린더'를 참고하면 된다. [대덕밸리 캘린더 바로가기]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