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지나 더위도 한풀 꺾인 8월 마지막 주. 이제는 아침·저녁으로 제법 서늘한 기운과 함게 가을을 준비할 때다. 대덕R&D특구도 수확의 계절 가을을 준비하는 모습에서 생동감이 느껴진다.

우선 9월 1일부터 열리는 '2005 충청권벤처프라자'에서 만끽해보자. 서울 코엑스에서 3일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충청권 하이테크 벤처기업의 신기술 신상품을 한자리에 모여 중소·벤처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수도권 등 투자유치를 확대해 새로운 판로개척을 모색하는 자리다.

충남·충북·대전의 공동발전을 도모키 위해 마련된 행사로 3개시·도 벤처기업 우수·기술제품 전시회를 비롯한 벤처투자마트, 대·중소기업의 만남의 장, 산·학·연 협력관, 해외바이어 사이버 상담회, 이벤트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계획됐다.

그리고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충청권을 재발견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는 뜻에서 종전의 "미래로 세계로 충청권의 도약"이라는 주제에서 "Discovery Chungcheong"이라는 새로운 주제로 개최된다. 충청권 벤처중소기업 77개사로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바이오산업관, 정보통신관, 첨단기술·제품체험관, 기계·환경부품 소재관, 생활용품관, 전기·전자산업관, 산·학·연 협력관, 해외바이어 상담관 등 8개관으로 구성하여 제품전시 및 판매행사를 한다.

특히, 부대행사로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벤처기업을 위해 KOTRA와 공동으로 '해외바이어 사이버상담회'를 행사기간 중 개최하여 수출상담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 KAIST CT대학원 개막식, 기술상용화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 제2차 모임 등이 열린다.

월요일인 29일에는 ▲세계여성과학기술인 대회 -4일차 (오전9시, 서울 이화여대 포스코관) 화요일인 30일에는 ▲기술상용화를 위한 블루오션 전략 (오후3시, 한남대 대덕밸리캠퍼스 강당) ▲KAIST CT대학원 개원식 (오후3시, CT대학원 현관 앞 정문-N8동) 수요일인 31일에는 ▲목요일인 1일에는 ▲제4회 방사선안전 심포지엄 (오전9시, 서울 교육문화회관 거문고홀) ▲2005 충청권벤처프라자 -1일차 (오전 9시, 서울 코엑스) 금요일인 2일에는 ▲2005 충청권벤처프라자 -2일차 (오전 9시, 서울 코엑스) 토요일인 3일에는 ▲2005 충청권벤처프라자 -3일차 (오전 9시, 서울 코엑스) 자세한 내용은 '대덕R&D특구 캘린더'를 참고하면 된다. [대덕R&D특구 캘린더 바로 가기]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